본문 바로가기

도당 브리핑

[보도자료]민주당 경남도당 “능력, 품성 갖춘 정무부지사 추천”


민 주 당

경상남도당

보도자료

한결같이! 든든하게!

민주당은 국민 편입니다.

www.minjoo.kr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96-4 리제스타워 201호 전화:055-274-5005 / 팩스:055-274-5511

민주당 경남도당 “능력, 품성 갖춘 정무부지사 추천”

26일 ‘경상남도 정무부지사 인사추천위원회’ 구성

민주당 경남도당(위원장 백두현)은 26일 김두관 도지사와 공동 지방정부를 구성하는 한 축으로서 공동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차기 정무부지사 후보를 물색하고 나섰다고 밝혔다.

경남도당은 김 지사가 최근 언론을 통해 차기 정무부지사를 민주당에서 추천하는 인사로 임명하겠다고 밝힘에 따라 이를 공식적인 입장 전달로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경남도당은 이날 오전 11시 도당 사무실에서 백두현 위원장을 비롯해 운영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10차 운영위원회를 열고 ‘경상남도 정무부지사 인사추천위원회’를 구성했다.

인사추천위원회는 위원장에 백두현 도당 위원장, 위원에 강신철 진해지역위원장․김지수 창원갑지역위원장․송인배 양산지역위원장․이태권 밀양․창녕지역위원장․조익래 사천지역위원장․양우석 사무처장 등 7명으로 구성됐다.

인사추천위원회는 김 지사 1기 체제 마감에 이은 새로운 2기 체제를 구성하는 주축으로서 경남 발전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인사를 정무부지사로 추천한다는 방침이다.

이후 당내 공모와 의견수렴 등의 절차를 거친 뒤 도당 상무위원회에서 최종 추천 후보자 인준 절차를 거쳐 내달께 백 위원장이 직접 김 지사에게 공개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백 위원장은 “민주적인 절차와 충분한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김 지사와 함께 도민을 위해 일할 능력과 품성을 갖춘 인사를 정무부지사로 추천하겠다”고 밝혔다.

2011년 9월 26일

민주당 경남도당(위원장 백두현)